(코로나 백신) 마법은 없었다
15,000
070-4530-4471  |  info@khtv.org
국민은행 : 389801-01-166540  |  예금주 : khTV
소핑 계속하기

상품 정보

“백신이 전염병을 멈췄는가? 아니다. 백신이 코비드 감염을 막았는가? 아니다. 백신이 코비드 재감염을 막았는가? 아니다. 백신이 타인에게 코비드가 전파되는 것을 막았는가? 아니다. 백신이 코비드 때문에 사람이 죽는 것을 막아주었는가? 아니다.”

희망 대신 부작용만 초래, 백신의 마법은 없었다!

원제목은 <마법사 견습생들>


저자

알렉상드라 앙리옹 코드 / 글작가

알렉상드라 앙리옹 코드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프랑스의 대표적인 유전학자로 2013년 아이젠하워 펠로십 상을 수상했다. 프랑스 국립보건의학연구소장을 역임했으며, 트루소 병원과 네케르 병원에서 여러 유전학 연구팀을 이끌었다. 어린이들에게 나타난 다양한 유전병에서 RNA와의 연관성을 밝혀냈고, 세포의 핵심적인 조절 장치로 기능하는 RNA MitomiR를 발견하기도 했다. 지난 2013년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과학 영웅과 함께하는 미래 과학 콘서트’에 네 명의 역대 노벨상 수상자와 함께 초청되어 mRNA 관련 강연을 하기도 했다. 다섯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그녀는 코비드 팬데믹이 발발한 후, 모든 대안적 방안들을 금기시하고, 오로지 mRNA 백신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정부와 주류 의학계를 향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서 강력한 비판의 목소리를 내왔다. 이 책에서 그녀는 RNA가 무엇인지, 특히 코로나19 백신을 구성한 메신저 RNA가 무엇이며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여러분에게 들려줄 것이다. 여러분은 그것을 알 권리가 있기 때문이다.

목수정 / 번역자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하고 문화 영역에서 일을 하다가 프랑스로 건너가 파리 8대학 대학원에서 공연예술학 석사를 받고, 한국에 돌아와 문화정책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목차

추천사 감사하는 마음으로 강력히 추천한다!
서문 유전학 박사가 실험실 가운을 벗어 던지고 대중 앞에 선 이유

제1장 mRNA 백신은 약속을 이행했나?
제2장 RNA란 무엇인가?
제3장 RNA, 천재적인 분자
제4장 mRNA, 다층적 미지의 분자
제5장 빅 파마, 인류의 구원자?
결론 당신과 당신 아이들에게 코로나 백신을 접종할 것인가?

감사의 말
역자 후기 RNA와 사랑에 빠진 과학자, mRNA 백신을 해부하다


출판사 서평

세계적인 유전학자가 밝힌 mRNA 코로나 백신의 모든 것

mRNA 백신은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주었는가?

세계적인 유전학자가 mRNA 코로나 백신의 모든 것에 대해 밝힌 화제의 책. 2013년에 미국의 아이젠하워 펠로십 상을 수상한 프랑스 최고의 유전학 박사인 저자가 수많은 연구 자료를 통해 RNA가 무엇인지부터 mRNA 백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설명한다.

‘마법은 없었다’라는 제목의 이 책에서 저자는 코로나 보건 위기에 대한 제약업계의 해답은 mRNA 백신이었다면서 각국 정부들은 백신만이 우리를 위험에서 구해줄 구세주라고 집요하게 말해왔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mRNA 백신은 코로나로부터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주지 못했다고 단언한다.

“백신이 전염병을 멈췄는가? 아니다. 백신이 코비드 감염을 막았는가? 아니다. 백신이 코비드 재감염을 막았는가? 아니다. 백신이 타인에게 코비드가 전파되는 것을 막았는가? 아니다. 백신이 코비드 때문에 사람이 죽는 것을 막아주었는가? 아니다.”

희망 대신 부작용만 초래, 백신의 마법은 없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에게 희망을 줄 것으로 여겨진 백신이 오히려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했다고 주장한다.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임상 시험에서 발견된 위험은, 백신으로 형성된 항체들이 질병을 막아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질병을 촉진했다는 것이다.

“세계보건기구의 VigiAccess에 따르면, 코비드 백신이 한 해 동안 일으킨 부작용은 지난 5년간 독감 백신이 일으킨 부작용의 10배에 이른다. 2022년 9월 현재, 세계보건기구에는 모두 ‘1100만 건이 넘는 코비드 백신 부작용 보고서와 7만 명이 넘는 백신 사망자’가 보고된 상태다.”

어떻게 이런 일이 생긴 걸까? 이에 대해 저자는, 우리는 RNA에 대한 정보들을 가지고 있지만 완벽하게 그것을 알지 못한다고 강조한다. 우리에겐 mRNA 백신이 우리 몸에 들어가 장기적으로 심지어는 중단기적으로도 어떤 일을 벌인다고 말할 권리가 없다는 것이다.

프랑스에서 종합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화제의 책!

이 책에서 저자는, 코비드 백신이 인간 유전자를 변형시킬 가능성은 전무하다고 공언했던 과학적 근거를 공개할 것을 요구받은 CDC는 “우리 기관이 보유한 자료들 중에는 당신의 요구에 답할 어떤 자료도 없습니다”라고 답변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인다.

“바로 이런 백신을 수천만의 여자와 남자, 청소년 그리고 지금은 아이들에게까지, 우리가 지닌 가장 은밀한 분자, 우리의 DNA, 우리의 게놈, 우리의 유전자 유산에 대한 그 어떤 보호 장치 없이 집단적으로 맞혔다는 사실은, 상상만으로도 나를 현기증 나게 만드는 당혹감에 빠뜨린다.”

지난 3월 프랑스에서 출간 즉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프랑스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이 책은 우리가 먹는 음식이든 치료제든, 우리 삶에서 이뤄지는 모든 결정이 RNA의 개입과 조절 아래 이뤄지며, 이는 우리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준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 책은 우리 스스로 자신의 선택을 책임지자는 제안이기도 하다. 우리가 삶에서 행하는 모든 선택은 우리 자신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건강, 특히 다음 세대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추천평

코로나 백신이 출시되자 너도나도 백신을 접종받았다. 인류 최초로 시도되는 mRNA 백신이라고 했지만 아랑곳하지 않았다. 스마트폰 하나를 장만할 때도 그보다는 더 알아보고 구입을 결정할 텐데, 건강한 몸에 주입하는 미검증된 신약임에도 아무렇지 않게 접종을 받았다.

새로운 백신 기술이라 들었고, 모두가 접종받아야 한다고 들었다. 그게 전부였다. 그 이상의 정보를 궁금해하는 이들은 없었다. 문맹이다. 사람이 오랜 기간 억압받다 보면 자신을 구원해줄 무언가를 기다리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mRNA 백신이었다.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제대로 된 정보를 원하는가? mRNA 기술을 기반으로 한 백신은 코로나 백신이 끝이 아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신제품이 나올 것이고, 코로나 백신 자체도 독감과 마찬가지로 매년 추가 접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단 한 방울이라도 mRNA 백신을 더 접종할 예정이라면, 그전에 반드시 읽어보실 것을 권한다.

- 조한경 (《환자 혁명》 저자)



[교보문고 제공]

※인터넷에서 직접 구입하시면 더욱 저렴합니다.